메뉴 건너뛰기

XEDITION

구매사업

"농촌과 도시가 함께 자라고 행복해지도록 물금농협이 함께 합니다"

구매사업

1. 구매사업의 의의
우리나라의 영농자재 시장은 상위(上位)에 있는 3대기업이 시장 점유율이 60%이상 되는 등 과점 시장 내지 독과점 경쟁의 시장구조를 갖고 있다.
농협이 구매사업을 하지 않는다면 영농자재 시장은 공급자 (대기업)중심이 되고, 여기에 도소매상등의 유통조직이 개재되어 이들이 취하는 중간이윤 때문에 농업인 한사람이 농약 1병을 구입할 때에는 농약상이 결정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밖에 없지만, 농협이 관내 조합원의 수요를 모아 대량으로 농약을 공동구매하게 된다면 농약상은 가격할인, 수송비부담 등 더 유리한 조건을 제시하게 마련이다.
또한 전국적인 수요량을 집적하여 생산자로부터 직접 구매한다면 중간유통마진을 줄이고 구매가격을 더 인하시킬 수 있을 것이다.
 
2. 2021년 우리농협 주요 구매사업 안내
영농철 특별근무실시
영농철을 맞이하여 물금농협 경제사업장에서는 3월부터 10월까지(토요일) 특별근무를 실시하고 있으니 많은 이용바랍니다.
 
비료, 농약 구매대금 지원

▶비료 포당 2천원 할인 (240포 이내)
▶농약 구매가격 30% 할인 지원
▶영양제, 4종복비 20% 할인 지원
☆개인당 보조지원(비료, 농약)은 총액 300만원 이내에서 항목간 변경 적용 가능
 

영농자재 부가가치세 환급대행
* 조세특례제한법에 의하여 농업용 기자재 일부품목에 대하여 부가가치세를 농.어민에게 환급실시
- 농기자재 부가가치세 환급대행 제도란 농.어민에게 실절적인 감면이 돌아
 
※ 기타 문의 : 물금농협 경제사업장 TEL 055-381-0595
 
3. 물금농협의 구매사업
ㆍ비료,사료,농약 판매
ㆍ면세유공급(원동지점 주유소)
ㆍ일반자재 판매
 
비료사업의 가장 큰 역할은 사전비축을 통한 비료의 수급안정도모와 비료유통 비용의 절감과 도소매상의 과다한 유통이윤의 견제등으로 비료가격의 안정을 도모하고 있다는데 있다.
또한 조합원의 구입 편의를 제공하며, 비료의 품질보장 및 불량비료의 유통을 근절함은 물론이고, 농민을 대신한 간접적인 농정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현재 비료사업은 사업여건의 급격한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흙살리기 운동 차원의 신비료사업으로 그 방향을 전개하고 있다.
 

2021년 영농자재 가격안내

20210419.jpg

 

 

위로